하이테크 팜(주), 베트남 까오방성 지방정부와 약 250억원 규모의 MOA체결
상태바
하이테크 팜(주), 베트남 까오방성 지방정부와 약 250억원 규모의 MOA체결
  • 스피드 뉴스(speed news)
  • 승인 2020.03.1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인 농업회사법인 하이테크팜 주식회사(이하 하이테크팜)(대표 박민)는 지난 228일 베트남 까오방성 지방정부와 250억원 규모의 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테크 팜()는 전북 전주시 전북특구내에 본사와 군산시 새만금 등에 공장을 둔 전북 향토기업으로 2018년도부터 베트남 진출을 위해 TF팀을 구성하고, 베트남 진출에 대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정부에서 추진 중인 신남방정책에 부합하는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까오방성을 방문하며, 실무접촉을 해오던 박민 대표를 비롯한 실무단 일행과 베트남 까오방성의 지방정부 서기장 MR.LAI XUAN MON과 실무책임자 부서기장 MR.NGUYEN TRUNG THAO 등과 함께 협의를 통해 30ha의 토지를 무상제공하고 약250억원 규모의 투자금액에 대한 지급보증을 하기로 했다.

 

특히, 하이테크 팜()는 초기 무상제공 되는 30ha의 토지 중 1ha에 테스트 베드 형태의 최신 스마트 팜 시설을 설치하고, 29ha에는 노지형 스마트 팜 시설로 곡류를 생산할 계획인 프로젝트(A)에 대한 투자금 250억원과 관련해 하노이 신한은행 CIB 북부센터장 등과 긴밀히 협의를 진행중에 있다고 밝혔다.

 

하이테크 팜() 박민 대표는 까오방 성에서 진행될 1차 프로젝트(A)에 대한 철저한 진행은 물론 까오방성과 추가적으로 진행할 70ha에 대한 프로젝트(B)에 대한 중·장기계획 수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