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수도 하노이시 첨단 스마트팜 시설 요청
상태바
베트남 수도 하노이시 첨단 스마트팜 시설 요청
  • 스피드 뉴스(speed news)
  • 승인 2019.12.09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9년 11월 27일 MOU를 위하여 한국에 방문한 하노이시 시장 응우엔 득 쭝 시장과 관계자는 하이테크팜㈜를 시찰하고 하이테크팜㈜의 시설을 하노이시에 즉시 설치 할 수 있는지 타당성 검토를 해 달라고 하였다. 이에 하이테크팜㈜는 12월4일 하노이시에서 하노이시장 응우엔 득 쭝과 실무 회의를 가졌다.

이는 11월27일 하노이 시와 MOU를 근거로 하노이시의 요청에 의해 이루어졌다.

 

이날 하이테크팜㈜에게 하노이시는 2,000m²의 스마트팜시설 설치를 의뢰하고 설치 장소 타당성 조사를 하이테크팜㈜와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2,000m²외에도 하노이시 핵심 사업으로 추진중인 메트로의 역사와 주요관광지도 스마트팜시설 설치 의사를 밝혔다.

이에 응우엔 득 쭝 하노이시장은 하노이시의 스마트팜 후보지로 하노이시를 대표하는 3곳의 공원(Thong Nhat park),(Thu Le park),(Hoa Binh park)에 2,000m² 규모의 스마트팜시설(한화 약100억) 설치와 체험장, 교육장도 함께 설치 운영 해줄 것을 요청 하였다.

하이테크팜㈜는 “기술, 인력창출, 신품종, 기자재 및 솔루션, 유통센터설립등을 하노이 시에 강조하였고, 하노이시도 동감하며 3곳의 후보지의 빠른 타당성 검토를 마무리하고 하이테크놀로지가 접목된 스마트팜 시설에 많은 기대를 갖고 있는 만큼 이를 위해 행정 절차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