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 제69주년 기념식 및 평화수호결의대회 개최
상태바
6.25전쟁 제69주년 기념식 및 평화수호결의대회 개최
  • 스피드 뉴스(speed news)
  • 승인 2019.06.26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25일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6.25전쟁 제69주년 기념식 및 평화수호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념식은 참전유공자, 보훈단체 회원, 기관 단체장 및 군인,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대회사, 기념사, 결의문 낭독, 6.25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6.25참전유공자회 소속으로 평소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회원들의 복지증진에 앞장서 온 신삼욱 씨 등 5명에게 군산시장 표창이 수여돼 더욱 의미있는 자리였다.

 

강임준 시장은 대회사에서 이 땅의 자유와 평화를 지켜낸 참전용사분들의 희생에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면서 그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억하고 모든 역량을 결집해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건설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날 기념식에 참석한 군산동초등학교를 비롯한 옥구초등학교, 오봉초등학교 등 3개교 120여명의 학생과 교사들은 기념식 후 군산시청과 군산시의회를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에 참석한 교사들은 “6.25전쟁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국가관과 애국심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6.25전쟁에 대한 역사적 교훈을 상기하고 나라사랑과 애국심 함양의 계기가 될 것 같다면서 시청과 시의회 견학을 통해 교과목에 편성된 학습과정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를 더욱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