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 민선7기 1년차 공약 이행률 42.2%
상태바
강임준 군산시장, 민선7기 1년차 공약 이행률 42.2%
  • 함정훈 기자
  • 승인 2019.06.26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공약사항 점검 회의 개최로 사업별 추진상황 점검

 

강임준 군산시장
강임준 군산시장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민선7기 출범 1주년을 앞두고 공약사항 점검 회의를 가졌다.

 

군산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 7기 공약사항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강임준 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는 국과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괄보고를 시작으로 사업별 추진상황과 문제점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10, 5대 분야 169개로 확정한 공약사업은 100% 완료됐거나 이행후 계속추진중인 사업이 26, 50%이상 이행된 사업이 35, 50%미만인 사업은 108개 사업으로 평균이행율은 42.2%로 나타났다.

 

이행 완료된 주요공약으로는 공동주택 분쟁조정위 상시기구화 군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개소 맞춤형복지 확대시행 출산지원금 인상 어린이집 및 경로당 공기청정기 보급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 평생교육 사업 운영 군산 특례보증지원사업 확대 농업 생산비 지원 확대 사회복지시설근로자 처우개선 등이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지난 1년이 고용산업위기지역으로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건의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어려운 지역현실 강조보다는 그간 우리가 추진한 성과와 변화의 기틀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비전을 구체화해야 한다더 크게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시민에게 힘이 되는 군산시로 각인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산시는 민선7기 출범 1주년을 맞아 기념식 등 이벤트성 행사는 지양하고 공약사항 점검과 청원조회, 언론브리핑을 개최해 시민과의 약속을 점검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만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